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루테인 지아잔틴 164 효능 및 부작용 (복용법)

by 유익한 정보를 매일 알려주는 방구석 혁명가 2023. 3. 27.
반응형

스마트폰 이용자는 3세 이상 인구의 87.8%나 되며 평균 주간 스마트폰 이용 시간은 10시간 17분(인터넷 이용실태조사 기준)입니다.
시력은 한 번 손상되면 회복되지 않는 눈 건강으로, 100세에 이르는 평생 동안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눈 건강에 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중에서도 시력의 90%를 담당하는 황반의 건강을 관리해야 합니다. 황반은 ‘루테인’이라는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근 많은 루테인 관련 건강기능식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황반은 루테인뿐만 아니라, 황반 중앙에는 ‘지아잔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건강기능식품은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함유한 ‘루테인 지아잔틴 164’입니다. 루테인 지아잔틴 164의 효능 및 부작용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gnm rtg 오메가3 효능 및 특징 (복용법, 부작용)

gnm rtg 오메가3 효능 및 특징 (복용법, 부작용)

오늘은 유명한 약사 유튜버 고약사님이 추천하는 가장 기본적인 영양소 조합 오메가 3, 마그네슘, 비타민 B 중에서 오메가 3의 효능과 gnm rtg 오메가 3의 특징 및 복용법, 가격 등에 대해 자세히 정

bigbang.goodgoodgoodmarket.com

포모라인 L112 효능 및 부작용 (복용법)

포모라인 L112 효능 및 부작용 (복용법)

다이어트 보조제는 이제 다이어트와 몸 관리에 있어 선택이 아닌 필수품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다이어트 보조제 성분이 건강에 해로울 수 있는지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bigbang.goodgoodgoodmarket.com

 
 

루테인 지아잔틴 164 특징

지아잔틴

기존 타 루테인 관련 건강기능식품과는 달리, 제액에는 제액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제액산은 황반 중앙에 집중적으로 분포되어 있으며, 노화에 따라 감소할 수 있는 황반피그먼트 밀도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성분입니다.
루테인과 제액산 모두 우리 몸에서 스스로 생산하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서 반드시 섭취해야 합니다. 루테인 제액산 164에서는 우리 눈의 비율과 일치하도록 16대 4의 비율로 제조됩니다.

보충성분 풍부

주 성분에만 집중한 건강기능식품이 많은 시장에서, 루테인 제액산틴 164는 비타민 A, B1, B2, E, 아연, 셀레늄 등이 함유돼 있어 면역 기능 조절 및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쉬운 복용법

루테인 지잔틴 164는 하루 한 정만 복용하면 식약처에서 권장하는 최대 섭취량을 모두 충족시킵니다. 따라서 바쁜 일상에 적합한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하루에 두 번 이상 먹는 건강기능식품은 선택하지 않습니다. 일을 하면서 항상 점심과 저녁을 먹는 것을 잊기 일쑤이고, 영양제를 복용하는 이유는 식사보다는 편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일이 벌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루테인 지아잔틴 164 효능

주성분으로는 우리 눈의 구성 비율과 일치하도록 16:4 비율로 루테인과 지잔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루테인은 주로 맥락의 주변에 분포되는 구성요소이고, 지아잔틴은 주로 맥락의 중심부에 분포됩니다.

눈건강 효과

30세 이후부터 망막 황반의 밀도가 급격하게 감소하는 망막 변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노화로 인한 안구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백내장 예방
  • 망막 변성 개선
  • 눈 피로 개선

항산화 효과

루테인은 유해한 산소를 제거하여 노화 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사람들에게 섭취하기 좋습니다.

  • 컴퓨터 작업이나 스마트폰 사용으로 장시간 노출되는 사람들 강한 눈부심으로 야외 활동이 불편한 사람들
  • 눈 노화와 영양 공급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
  • 하루 종일 일하거나 공부하여 눈 피로를 느끼는 사람들
  • 안구가 안개처럼 막히거나 흐릿한 증상이 있는 사람들
  • 강한 자외선에 자주 노출되는 사람들
  • 긴 시간 운전을 자주 하는 사람들이나 야간 운전을 하는 사람들

 
 

루테인 지아잔틴 164 부작용

시력 저하

눈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먹는 건강기능식품이지만, 과다 섭취는 시력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루테인의 권장 섭취량은 하루 10~20mg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루테인을 많이 먹을수록 좋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미국 의학 협회지에서는 60대 여성이 루테인 과다 섭취로 노란 결정체가 눈에 생겨 시력 저하 증세를 보인 사례가 보도된 적이 있습니다.

폐암 발생

테인은 '카로테노이드' 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을 오랜 기간 과다 섭취할 경우 폐암 발생률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난 연구가 있습니다.

과민 반응

인체가 약물이나 건강기능식품을 복용할 때 반응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따라서 사람에 따라 과민반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눈이나 피부 간지럼증, 발진, 흉통 등이 나타나면 즉시 사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소화기 부작용

성분이 몸에 맞지 않아 소화 관련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반복해서 나타나면 섭취를 중단하고 다른 제품으로 바꿔보는 것이 좋습니다. (루테인과 지아잔틴의 주 성분은 괜찮지만, 보조 성분 때문에 몸에 맞지 않는 경우 다른 루테인 및 지잔틴 관련 건강 기능 식품을 섭취하면 소화 관련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의 깊게 관찰이 필요합니다.)